회복의 꽃 12월 부서활동 > 사진

본문 바로가기

사진

  • HOME
  • 갤러리
  • 사진

프로그램 회복의 꽃 12월 부서활동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67회 작성일 23-12-29 17:01

본문

안녕하세요. 회복의 꽃 12월 부서 활동 소식 전하겠습니다.


●목사님 초빙을 통한 영성 활동

이번달에는 영적건강증진 프로그램에서 목사님을 초빙하여 영성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사람은이라는 주제로 성경 말씀에 맞추어 정직하게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는데요. "하나님의 십계명을 잘 지키고 말씀에 따라 살아야겠다며 좋은강의에 감사하다" 라는 회원님들의 소감 있었습니다.


●서울특별시 경찰청-사전지문등록제도 연계

서울특별시 경창청과 협력하여 소망나무 회원님 2분이 사전지문등록제도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전지문등록제도는 실종에 대비해 지문과 사진, 보호자의 연락처, 기타 신상 정보를 등록하고 응급상황시 등록된 자료를 활용하여 보다 신속히 찾아주는 제도로 회원 및 보호자분들의 높은 만족감 표현하였습니다.


●하반기 워크샵

11월 한달동안 열심히 준비하여 하반기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정신,신체,취업,당사자리더팀으로 분류하여 각 영역에 맞는 효과성이 드러나는 활동과 함께 각 팀의 장기자랑을 진행하고 회원 및 실무자들이 직접 평가하고 시상을 하였습니다. 

회원님들 한달동안 직접 준비하고 진행하였기에 즐거운 워크샵 활동이라고 표현하며 높은 만족감 있었습니다.


●가족 모임 및 후원 감사의 날

이번달에는 소망나무 회원의 전인적 회복을 응원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고 계신 정기 후원자 및 가족들을 초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가족교육 및 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정기후원자 및 가족분들이 이 시간을 통하여 정기후원자분들은 소망나무에서 하는 사업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게되었고 표현하였으며, 회원의 가족분들은"담당실무자와 더 가까워지고 평소 이야기 못하였던 고충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이어서 좋았다"라고 하며 높은 만족감 표현하였습니다.


●송년회

소망나무에서는 12월 하반기 사업평가를 위하여 강변 소재 퀸즈 애슐리에 방문하여 다양한 음식을 풍성하게 나누며 하반기 워크샵 팀별로 한해를 돌아보며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 내년에 기대되는 점에 대해 같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회원님들은 이번 송년회 활동에 대해"2023년을 돌아보고 함께 나누는 시간이 좋았어요" 라고 표현하며 내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종무식

29일 소망나무에서는 종무식(피자나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한해를 정리하며 2023년 한해를 돌아보며 회원님들에게 감사했던 일, 2024년에 대해 기대되는 점을 롤링페이퍼로 적고 공유하는 시간과 함께 맛있는 피자를 함께 하였는데요.

회원님들은 한해동안 실무자분들 또한 열심히 활동한 점에 대한 감사함 표현과 새해덕담을 함께 나누며 금일 활동에 대한 높은 만족감 있었습니다.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는 모습이 정말 멋지셨답니다. 

2024년 1월에도 소망나무 회원님의 활동 소식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